• Facebook Social Icon
  • 캡처
  • Instagram Social Icon
  • otoloo

     *영상 : 북스인터내셔널 네팔팀 북트립

Vision

Mission

북스인터내셔널은
모국어로 된 책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직접 그림책 콘텐츠를 만들고
현지에 배부하는
그림책 전문 국제 NGO
 
입니다.

Introduction

 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프로젝트(UNESCO Official Project on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로 인증받은 북스인터내셔널은 모국어로 된 책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직접 그림책 콘텐츠를 만들고 현지에 배부하는 그림책 전문 국제 NGO 입니다.

 

 배부 국가의 모국어로 된 그림책을 제작, 전달함으로써 더 많은 아동들이 그림책을 통해 희망의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 참여하는 이들은 각 국가의 문화와 전통, 이슈에 알맞은 이야기를 구상하고 젊은 작가와 현지인 번역가와 함께 그림책을 만들어 가며 동시에 세계시민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핵심역량을 발견하고 개발합니다.

 북스인터내셔널은 현재까지 시리아, 네팔, 파라과이, 세네갈, 에티오피아, 말라위 등 25개국을 대상으로 35종의 어린이 그림책을 기획, 개발 제작하였고, 지금까지 총 20만여권 이상의 책을 현지에 보급했습니다. 2011년 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로 인증받은 이후, 2012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무하마드 유누스 박사가 주관한 국제소셜비즈니스써밋(Global Social Business Summit)에 ‘Space for Social Entreprenuer’로 초대되어 현장에서 성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그림책을 서울특별시(현대차정몽구재단)와 개발한 바 있습니다.

 최근 세계시민교육전집을 개발 편찬하여 전세계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배부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WEF(World Education Forum) 의 부스 기획 및 UN NGO 컨퍼런스 그림책 전시 등의 교육 관련 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내외 기업/기관들과의 협력 프로젝트 및 행사를 통해 그림책을 통한 어린이 교육이 가진 장점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림책 제작, 배부, 교육 관련 풍부한 경험을 통해 보다 더 나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북스인터내셔널은 그림책 한 권의 힘을 믿습니다. "

 저희 북스인터내셔널을 향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북스인터내셔널 상임대표 이현정 드림

 

​서울특별시 비영리민간단체 1832호

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공식프로젝트UNESCO ESD Official Project

사업자등록번호 201-80-04902

(03176) 서울시 종로구 경희궁1가길 5, CONEW space

 070-4154-1390

Korea Copyright (C) 2011 Books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